13일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 따르면 이 공모에 대한 심사결과, 디엔비건축사사무소ㆍ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가 제출한 작품이 137.4점으로 최고점을 획득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은 '삶이 연속되고 가로를 통해 이어지는 생동하는 소통단지 : Fluid Pod' 란 개념으로 모든 길을 이어 만든 순환형 가로공간 'Community Loop'로 계획한 점이 특징이다.
이는 단지를 에워싸고 있는 지구연계가로, 지구순환가로, 공공보행통로를 하나로 연결해 보행친화형 가로체계를 구축하고, 가로공간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의 포켓가든들을 계획해 만남과 교류 공간을 제공한다. 또 도시가 이어지고 자연이 숨을 쉬는 열린 공간, 열린 풍경인 ‘Green Corrido’를 통해 단지 북측의 근린공원과 남측 수변의 문화공원을 연결하는 넓은 통경축을 계획하고, 지구연계가로 및 지구순환가로 축을 따라 연속적인 가로 경관과 스카이라인을 조성했다.
아울러 특화계획으로 이웃들과 함께 모여 쉴 수 있는 지역중심의 자연친화형 마을숲 ‘Central Field’를 제안해 모든 주거동과 닿아 있고, 주변의 모든 지역, 모든 길들로 열려 있는 대형 녹지공간을 확보하는 동시에 내부의 주민운동시설과 어린이놀이터들을 마운딩이 있는 입체적 공간으로 특성화했다.
전용면적 26∼74㎡의 통합공공임대 1098가구로 구성된 이 단지는 남양주왕숙2 A-9BL 3만55560㎡ 터에 지하 1층, 지상 29층, 연면적 9만6320.93㎡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목표 공사금액은 1809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