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리빙 전시회 ‘2024 더 메종’은 집을 매개로 더 나은 공간, 더 나은 삶(Better living, Better Life)을 위한 라이프스타일과 공간 트렌드의 비전을 제시하는 리빙 박람회다.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전시회 ‘홈·테이블데코페어’의 연계 전시이며, 세계 3대 인테리어 전시로 꼽히는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Maison&Objet)를 주최하는 글로벌 전시 주최사 RX와 국내 대표 전시 주최사 케이훼어스 의 합작회사 RX케이훼어스, 까사리빙(CASA LIVING)이 주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더 메종’에서는 품격 있는 오브제와 가구 트렌드, 공간 관련 최신 트렌드와 공간을 채우는 아이디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테리어, 리빙, 공간 디자인의 유무형적 가치를 제시해 공간 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이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토털리빙&인테리어 ▲홈데코&라이프스타일 ▲키친&테이블웨어 ▲아 트리빙&크래프트 분야별로 감각적인 국내외 브랜드와 여름 시즌에 맞춘 아웃도어 브랜드 등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자연을 실내로 옮겨 놓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키워드 ‘바이오필릭(Biophilic)’에 맞춰 아웃 도어와 인도어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공간 트렌드의 바 로미터로 볼 수 있는 리빙피쳐관을 통해 자연적인 소재를 사용한 환경과 조화로운 공간을 만드는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전시회를 찾는 다양한 바이어들을 위한 비즈니스와 최신 트렌드를 나눌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된다. 6월의 크리스마스관, 일상의 예술을 만나는 아트리빙관, 쓰임의 아름다움을 담은 공예와 도자관 등을 통해 공간을 채우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감각적인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또한 ‘디자인살롱 서울 2024’도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6월 13일과 14일 양일간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공 간 브랜딩&웰니스 트렌딩’을 주제로 업계 전문가들이 매력적인 공간 브랜딩 노하우와 웰니스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한다.
<전시안내>
기간 2024.06.13(목) – 16(일)
장소 서울 코엑스 C 홀 10:00~18:00 (토 19:00)
주최 RX 케이훼어스, 까사리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