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국토대전, 오는 22일 접수 시작
상태바
2020 대한민국 국토대전, 오는 22일 접수 시작
  • 염혜원 기자
  • 승인 2020.05.1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대한민국 국토대전 홈페이지

 

국토교통부와 국토연구원이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국토대전'이 4월 22일부터 공모접수를 시작한다. 대한민국 국토대전은 국토 및 도시공간에서 경관디자인 향상을 이룬 창의적 사례를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구성원들이 우리나라 국토와 도시공간을 아름답고 품격 있게 가꿔가도록 격려하고 권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대한민국 국토대전은 ‘품격 있는 국토, 아름다운 경관’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대한민국의 국토경관디자인에 세계적인 정책조류를 반영한다. 또 국가 및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토경관디자인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공모 대상은 기존의 계획이나 디자인 공모사업과 차별성을 갖기 위해, 일반부문과 특별부문으로 구분하여 국토디자인 향상에 기여한 다양한 시설물과 경관사업, 계획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모의 참가대상은 공모사업의 시행, 설계, 시공 등의 과정에 해당사업과 관련된 주체로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민간단체, 건설사 등 기업 및 개인으로, 4월 22일부터 5월 25일까지 대한민국 국토대전 홈페이지(www.ldcd.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1차 심사와 현장 심사, 최종 총괄 심사를 거쳐 6월 15일 수상자를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7월 16일이다.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1점, 국토교통부장관상 7점, 국토연구원장상, 건축도시공간연구소장상 및 주관학회상장 9점에게 상을 수여한다. 장관상 이상을 수여한 지자체에는 향후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관련 시범사업 응모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