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기금 산단재생 1호 「서대구 지식산업센터」 준공
상태바
주택도시기금 산단재생 1호 「서대구 지식산업센터」 준공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1.07.0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택도시기금 투입을 통해 서대구 산단에 활력을 불어넣는 혁신 거점 구축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이하 'HUG')는 노후 산업단지 재생을 위한 주택도시기금 지원 1호 사업인 「서대구 지식산업센터」가 준공되었다고 밝혔다.

노후 산업단지 재생 사업은 사업지구 내 노후된 산업입지 기능을 발전시키고 기반시설과 지원시설 및 편의시설을 확충·개량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대구 지식산업센터(대구 서구 이현동 48-109번지 일원)는 '16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되어 '19년 6월 착공하였으며, 주택도시기금 461억원 지원을 통해 준공되어 오는 7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주택도시기금 및 대구시, 시공사인 ㈜서한 등이 출자하였으며, 시행을 담당한 ㈜산단재생1호서대구지식산업센터리츠가 10년간 임대 운영 후 분양할 예정이다.

서대구 지식산업센터는 부지 5,433㎡에 지하2층, 지상9층의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센터 내에 제조형·업무형 공장 등 업무공간과 근로자를 위한 지원시설을 마련하였다.

지식산업센터 내 전통산업(제조형)과 첨단산업(오피스형)을 아우르는 업무공간을 운영함으로써 대구시 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서대구 지식산업센터가 지역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 창업을 위한 활동공간을 제공하여 서대구 산단에 활력을 불어넣는 혁신 거점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HUG는 앞으로도 주택도시기금 지원을 통한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