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시 시니어플러스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상태바
화성시, 화성시 시니어플러스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4.01.3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시니어플러스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심사 결과 '㈜알도건축사사무소'와 '건축사사무소 엔오에이'가 공동 제출한 공모작품을 당선작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화성시 시니어플러스센터는 노인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노인회관과 다양한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인 일자리지원기관인 시니어클럽 등으로 구성된 복합시설로, 동부·동탄 지역 어르신들의 지리적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동탄1신도시 반송동 634-2번지 일원 사회복지시설부지 일부에 연면적 4,650㎡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도시에서 새로운 거리를 여는 시도'라는 주제로 고령인구 증가에 대비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 지역주민 교류, 어르신들의 삶의 무대의 공간으로서의 구상안을 제시하였고, 설계 지침을 충실히 반영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등에 당선된 '㈜알도건축사사무소'와 '건축사사무소 엔오에이'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며, 시는 내년 1월 중 당선업체와 계약을 체결해 6개월 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실시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 시니어플러스신테 건립사업의 밑그림이 나왔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설계와 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