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 이정이앤씨와 스마트홈, SI 사업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코맥스, 이정이앤씨와 스마트홈, SI 사업 협력 MOU 체결
  • 노윤주 기자
  • 승인 2023.02.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울산, 경남지역 SI 수주 확대 및 A.I 스마트홈 솔루션 제공 통해 수익성 강화
코맥스, A.I 스마트홈 및 커뮤니티 서비스로 '통합 스마트홈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코맥스(대표 변우석)와 이정이앤씨(대표 박해복)가 코맥스 본사에서 스마트홈 및 SI 사업 확대를 위한 MOU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코맥스(대표 변우석)와 이정이앤씨(대표 박해복)가 코맥스 본사에서 스마트홈 및 SI 사업 확대를 위한 MOU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A.I. 스마트홈 전문기업 코맥스(대표 변우석)는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이정이앤씨(대표 박해복)와 부산, 울산, 경남지역의 공공SI 및 스마트홈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코맥스는 1968년 설립하여 비디오폰의 대명사로 성장한 기업으로 탄탄한 유무선 네트워크 기술과 전세계 120여개국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최적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며, 집과 관련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정이앤씨는 1978년 설립된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 건축설계와 감리 전문으로 출발해 현재는 건축, 건축설비, 구조, 전기, 정보통신, 소방 등 사업 분야를 광범위하게 넓혀가면서 국내 대표 종합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레이저 광원 제조기술을 토대로 코맥스가 출시한 Lidar 시스템을 활용한 공공분야의 SI 프로젝트 발굴과 탄탄한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부울경 지역의 정보통신사업 전개 역량을 확보하고 있는 이정이앤씨가 다양한 신규 사업 개발 기회를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코맥스와 이정이앤씨는 ▲ 정부, 공공기관, 건설사 및 시행사, 기축사업의 수주 네트워크 구축 ▲ A.I 기반의 스마트홈 제품 및 솔루션 제공 ▲SI 사업기술력 및 노하우 활용한 다양한 협업 등 정보통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홈 환경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코맥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울경 지역에 전략적 사업 본부를 마련하게 됐다. 이를 기반으로 자체 클라우드와 모바일앱, IoT 기능과 음성인식 기능이 내장된 스마트홈 보급 확대 및 SI 사업에 주력하며, 시큐리티, 관제시스템, 공공부문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IoT 컨시어지 커뮤니티 서비스, O2O서비스 등 다각화한 기술 제공을 통해 스마트홈 시장에서의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 ‘통합 스마트홈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혁신할 예정이다. 

코맥스 변우석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정보통신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코맥스는 부울경 지역 SI 수주 확대를 시작으로 공공부문, 기축 등 신사업 성과를 가시화하고 미국, 유럽, 캐나다, 중동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이앤씨 박해복 대표는 “국내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하는 코맥스의 기술력과 이정이앤씨의 영업네트워크가 만나 다양한 협업 시너지로 고객의 스마트 혁신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코맥스가 개발, 출시한 Lidar 시스템
코맥스가 개발, 출시한 Lidar 시스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