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 인터뷰 : PAD 건축사사무소
상태바
프로필 & 인터뷰 : PAD 건축사사무소
  • 이혜경 기자
  • 승인 2023.09.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file & Interview: PAD Architects
프로필 - PAD 건축사사무소

 

인터뷰 - PAD 건축사사무소

 

PAD 건축사사무소가 추구하는 건축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PAD는 Passionate About Design의 약자로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한 열정을 가지며 설계를 하고자 설립하였습니다. PAD는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다양한 디자인을 위해 디자이너, 기획자, 엔지니어, 컨설턴트, 기술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우수한 결과물을 만들어내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고자 합니다.

 

PAD 건축사사무소만의 강점과 가장 자신 있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PAD Architects는 Parametric design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축물이란 것이 대지 위에 건립되지만,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보기도 하고, 다양한 속도로 지나치며 바라보기도 합니다. 건물을 바라봤을 때 고정된 피사체이기보다는 다양한 각도와 다양한 시선으로 건물을 바라보는 즐거움을 주는 데 큰 강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설계한 건축물이 완성도 있게 완공되도록 합니다.

 

건축직을 희망하는 후학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건축가는 매력적인 직업이기는 하지만 다양한 분야의 상식과 지식, 트렌드에 대한 융통성이 필요한 작업의 연속입니다. 건축주들이 원하는 상상 속의 건축물을 성공적으로 구현해 내려면 그들과의 소통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결국 단순히 건축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디자인이 훌륭한 것이 전부가 아니라, 건축주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나’와 ‘건축주’의 생각이 일치되어야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고, 연속적으로 일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 상황에 맞닥뜨리더라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의 습득과 소통능력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세계 AW340 (2023년 9월호)를 참고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