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슬로건은 관객과 감독이 만나는 공간 상징적으로 표현한 ‘플랫폼’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대한건축사협회는 협회가 주최·주관하는 2024년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의 슬로건과 포스터를 공개했다.
올해 건축영화제의 슬로건은 ‘플랫폼(PLATFORM)’이다. 기차와 버스 등을 타고 내리는 승강장을 뜻하는 플랫폼은 연결과 소통을 상징하는 대명사다. 서울국제건축영화제는 2009년 첫 개최 이후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 세계 곳곳의 건축 영화를 소개하며 대중과 소통과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플랫폼’의 임무를 수행해 왔으며, 현재는 아시아 유일의 대표적인 건축영화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슬로건은 이처럼 다양한 건축 영화와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건축을 더욱 쉽게 소개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냈다.
또한, 공식 포스터는 슬로건 ‘플랫폼(PLATFORM)’을 건축과 사람을 연결하는 의미로 표현했다. 층층이 뻗어나가는 길이 모두 연결되는 이미지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영화를 통해 대중에게 건축을 소개하고자 하는 영화제의 목적을 시각화했다.
대한건축사협회 김재록 회장은 “건축영화제가 건축과 영화의 만남을 통해 건축문화를 풍요롭게 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서울국제건축영화제는 9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 개최된다.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이화여자대학교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오프라인 상영이,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 상영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건축세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