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하이프로공법' 기술특허 받아
상태바
'EG하이프로공법' 기술특허 받아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4.06.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크리트 구조물 열화 및 중성화 방지용 보수보호몰탈의 제조방법 및 이를 통해 제조된 보수보호몰탈

 

현무종합건설(주)이 개발한 'EG하이프로공법'이 지난 6월 3일자로 특허기술 승인을 받았다.

해당 특허는 콘크리트 구조물 열화 및 중성화 방지용 보수보호몰탈의 제조방법 및 이를 통해 제조된 보수보호몰탈 기술이며 재료는 프라이머(E.G.ALP) + 바탕조정재(E.G.P(프로텍터)) + 표면보호재(E.G.코트-C)이다.

 

E.G 하이프로는 미세사인 마이크로 몰탈과 하이브리드 에멀젼으로 이루어진 2액형 표면보수 전용 초정밀 무기계 친환경 몰탈 도포재로써 밀실하고 우수한 내구성을 가지는 도막을 형성하여 중성화저항성, 염소이온 침투저항성이 뛰어나며 내수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콘크리트 구조물의 내구성을 장기간 유지시키는 구조물 보수ㆍ보강공법이다.

 

E.G 하이프로공법의 적용 결과 급격한 온도변화 또는 지속적인 동결융해 등의 물리적 변화에 대해서 안정된 내구성과 크랙저항성을 가졌고, 콘크리트가 숨을 쉴 수 있는 통기성이 매우 뛰어나고 이산화탄소 및 염화물과 같은 오염물질에 대한 내구성이 탁월하여 콘크리트의 중성화 진행을 방지시켜 주었다.

외부로부터의 수분 침입을 완전하게 차단시키는 동시에 콘크리트 구조물 내부의 수분을 방출시켰으며, 알칼리화 된 구조물에 개질실리케이트를 주성분으로 한 알칼리치료제를 도포•침투시켜 치료하고 콘크리트의 미세한 모세공극을 미세한 메쉬단위로 완전히 막아줌으로써 구조물의 알칼리화를 억제시켰다.

또한 해당 기술은 효율적인 혼합제로 부착력이 뛰어나 콘크리트, 철판, 목재 등에도 접착이 용이하며 신축성이 있어 균열을 방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