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3회 토목의 날을 맞아 대한토목학회에서 주최
- 토목구조물 모형 경진대회, 토목홍보 디지털 포스터 경진대회 등 다양한 대회 함께 열려
- 토목구조물 모형 경진대회, 토목홍보 디지털 포스터 경진대회 등 다양한 대회 함께 열려
제23회 토목의 날을 기념하여 대한토목학회에서는 '올해의 토목구조물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공모전은 국내 토목구조물의 새로운 설계기법 및 시공기술의 개발을 촉진함으로써 국내 토목구조물의 기술 발전을 도모하고자 2019년 한 해 동안 준공된 토목구조물을 심사, 선정하여 시상한다.
공모 대상은 2019년에 국내기업에 의해 설계, 시공된 교량, 도로, 항만, 철도, 수자원, 환경, 터널, 에너지 관련 시설물 등 각종 토목구조물로, 규모나 구조형식, 사용재료 등의 제한은 없다.
3월 6일까지 대한토목학회 사무국 또는 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3월 30일 토목의 날 시상식에서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수상작에게는 대상과 금상 각 1작품, 은상 2작품에 상장 및 수상구조물에 부착하는 동판을 수여한다.
이 밖에도 학부 및 대학원생이 참여할 수 있는 '토목구조물 모형 경진대회'와 '토목홍보 디지털 포스터 경진대회'도 열려 다양한 토목인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대한토목학회 홈페이지(http://civilday.ksc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건축세계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