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전문 공공디자이너 공개모집
상태바
대전시 전문 공공디자이너 공개모집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4.09.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공공시설물 사업의 기획부터 준공까지 디자인 분야의 조정·자문 역할을 수행할 ‘대전시 전문 공공디자이너’를 9월 9일부터 10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대전시는 과학기술집약도 세계 6위, 아시아 1위, 3개월 연속 도시브랜드 평판 1위 도시로서, 공공디자인 수준 향상 및 체계적인 공공디자인 정책 추진을 위한 민간 전문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판단, 공공디자이너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 전문 공공디자이너는 1 사업 1 디자이너 체제로 공공 시설물 개별사업의 디자인 분야 조정·자문 및 공공디자인 관련 포럼 개최 등 대전시 공공디자인 품질 향상을 위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건축·토목(2), 조형(1), 색채(2), 환경디자인(2), 산업디자인(2), 조명(1) 등 6개 분야 10명이며, 자격요건은 대학 조교수 이상, 공공디자인 분야 경력 9년 이상이면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누리집(홈페이지) 시정자료실 공보(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전시 관계자는 “도시의 품격과 미래를 그리는 명품디자인 도시 대전을 조성하고, 공공디자인을 통해 도시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전문 공공디자이너 공개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대전시 전문 공공디자이너 주요 직무

- 공공시설물 디자인 관련 조정 및 자문(1사업 1디자이너)

- 공공디자인 관련 조례, 지침, 기준 검토 및 자문

- 소규모 공공시설물 디자인 참여 및 디자인 네트워크 구축 지원

- 공공디자인 사업관리체계 마련 및 운영 참여

- 공공디자인 관련 정보교류 및 전시·행사기획과 추진 지원 등

 

공모일정 및 접수방법

접수기간: ‘24. 9. 9.(월) ~ 10. 8.(화) 18:00까지

접수방법: 전자우편(E-mail: ywkim0520@korea.kr) 접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